한주간의 블로그 이슈를 정리합니다.
2008/09/21~09/27

1위 멜라민
중국발 멜라민 공포에 대한민국이 들썩인 한주였다. 중국산 분유에서 촉발된 멜라민 파동은 유제품이 함유된 식품 전반으로 확산되는 분위기다. 블로거들은 멜라민이 함유된 식품을 유통한 식품업체가 이번사태에 적극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다른나라에 비해 늑장대응으로 일관한 관계당국을 비난하는 목소리 역시 높았다. 

2위 종부세
종부세 과세대상이 9억으로 상향조정됨으로써 과세형평을 두고 논란이 거세다. 종부세의 위헌성을 주장하고 세금폭탄이라고 부르는 일부의 견해들을 두고 블로거들은 일찍이 토지초과이득세에 대한 이중과세문제에 대한 헌재의 판결을 보더라도 종부세는 위헌이라고 보기 힘들다는 의견이다. 부의 실직적 평등으로부터 더욱 멀어지게 된 현상황은 합리적이고 공평하지 않다는 반응이다.
원래 세금은 아랫것들이나 내는 것이었다
우리는 왜 그토록 종부세에 연연하는가



3위 박지성
프리미어리거 박지성이 시즌 첼시와의 시즌 첫줄장에서 1호골을 기록했다. 부상 후 첫출전에서의 첫골기록은 이번시즌 박지성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다. 박지성은 지난 챔피언스 결승전에 출전하지 못한 실망감이 다소 해소되는 느낌이라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첼시전서 시즌 1호골 기록한 박지성 "지난 챔스 결승의 한, 조금은 풀렸다"


4위 노바디
원더걸스의 후속곡 노바디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서 원더걸스 관련글들이 많이 올라왔다. 박진영이 함꼐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코믹하며 노래는 중독성이 강하다는 평가가 "패리슨힐튼"이라는 외국 블로그에 올라오면서 기대가 더욱 증폭되기도 했다.
싱글 리뷰 : Wonder Girls [Nobody]
페레즈 힐튼도 반했다는 원더걸스의 노바디 과연 미국시장 진출도 가능할까?


5위 CJ
대기업 소유의 200억원대 차명계좌를 관리하던 직원이 돈을 빌려줬다가 받지 못하자 살인을 청부한 엽기적인 사건의 전모가 밝혀지면서 이슈가 되었다. 문제의 대기업 회장은 CJ의 이재현회장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몇개의 언론을 제외하고는 모두 소극적인 보도태도를 보였으며 이는 국민의 알권리차원에서도 적절치 못하다는 반응이다.
대기업 회장 차명계좌 둘러싼 엽기적인 살인청부 사건.


6위 차없는 날
9월 22일 서울시에서 캠페인을 진행한 차없는 날 특정시간동안 대중교통이 무료인 사실을 알지 못한 시민들에겐 혼란이, 대중교통으로 밀린 인파들로 불편이 가중된하루였다는 평가가 많았다. 대중교통으로 몰릴 시민들을 분산시킬 대안조차 마련하지 않고 캠페인을 진행한 서울시의 탁상행정을 비난하는 목소리도 높았다.
차 없는 날, 없어진 어처구니, 그 황당함...
차 없는 날? 그것도 월요일에??


7위 베토벤바이러스
MBC 수목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의 인기가 뜨겁다. 똥떵어리 바이러스에 이어서 "꿈을 이루라는게 아니야"라는 명대사의 5회가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화제였다. 명민좌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김명민의 연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큰 드라마라는 평가가 많았다.
Beethoven Virus 5 - 꿈을 이루라는 게 아니야
똥떵어리 바이러스 웬지 힛트예감.
베토벤 바이러스 - 내 집에서 누가 드라마 틀랬어


8위 YTN
정치인들의 거짓과 모순을 풍자해 시청자들에게 쾌감을 선사해준 YTN의 돌발영상이 YTN조합원들이 사측으로부터 업무방해로 형사고소되면서 불방되었다.KBS의 e지식채널, MBC의 피디수첩 KBS의 시사저널처럼 발랄함과 날카로움을 다시는 볼수 없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글이 인기글에 올랐다.
MB의 언론장악 막는 YTN, 돌발영상 최초로 불방!!



9위 엄마가뿔났다.
인기리에 방영된 KBS주말드라마 엄마가 뿔났다가 종영되면서 드라마에 대한 평들이 많았다. 어머니로 아내로 며느리로 살아가는 우리들의 어머니에 모습을 잘표현한 드라마로  이시대의 어머니상을 다시 생각하게 해준 드라마란 평이 인상적이다.
종방하는 엄뿔, 최고의 장면 베스트10


10위 최홍만
K-1 WGP 16강 전에서 최홍만이 마다하리와 경기에서 기권패 당했다. 줄곧 방어적인 경기자세를 유지하던 최홍만은 2회 한차례 다운을 얻어내기도 했지만 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해 연장을 펼쳐야 했지만 복부부상에따른 압박때문인지 경기를 포기했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 한복을 입은 라운드걸은 3류영화에나 나올법한 차림으로 우리한복에 있어서 가장 굴욕적인 날로 만들었다며 지적하는 블로거도 있었다. 
수준 높은 K-1 WGP...그러나 최홍만은....
k-1 2008 서울 - 한복 굴욕의 날


Blog Topic NO.1


Posted by 블로그토픽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리장 2008.09.28 1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포스트가 두개나 엮였네요..^-^ 감사합니다..

    • 블로그토픽 2008.09.28 2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제 밤새면서 정리하느라 미처 트랙백을 못달았습니다. 사전에 트랙백 걸지 못하고 인용한부분 사과드립니다. 댓글과 트랙백 감사드립니다.(_ _)

  2. 돌이아빠 2008.09.29 0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글이 하나 엮였네요~ 트랙백 감사드립니다.^^

    • 블로그토픽 2008.09.29 1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 주변에서도 홍보부족으로 혹은 사람들의 관심부족으로 차없는 날에 요금을 지불하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그런점에서 공감가는 글이기에 키워드에 대한 글로 싣게 되었습니다. 방문과 댓글 감사드립니다.(_ _)